티스토리 뷰

일상 좋아

[대봉감 보관법] 대봉감 익기를 기다리며

박여사의 긍정 life 2016. 11. 6. 15:19
반응형

일요일 주말.
다음에 맛있는 것이 있으면, 좋은 것이 있으면 이 언니를 먼저 챙겨드려야겠어요.​
그런데 대봉감을 주겠다고 하네요. 밭 감나무에서 대봉감을 수확한다고 하네요. 4인 가족이라 조금만 주시면 된다고 말씀을 드렸어요. 조금 뒤 대봉감을 한 박스나 주시네요. 농사 지은 것이라면서요.

​대봉감 가격을 보니 15kg에 25,000~30,000원 정도 하면 잘 산 것이네요.

가격을 떠나서 그 정이 너무 좋네요.​
작년 농촌으로 이사 와서 한 명씩 좋은 사람들을 만들어가고 있답니다.

그 중에 이 언니도 그런 듯 해요. 저와 나이 차이는 20살 정도 나지만 참 좋네요.

다음에 맛있는 것이 있으면, 좋은 것이 있으면 이 언니를 먼저 챙겨드려야겠어요.​

헉! 이 많은 대봉감을 어떻게 하지?

두고두고 익은 것부터 먹는 것이 대봉감이라지만 손이 큰 언니가 너무 많이 주었네요. 그래서 아랫층 언니에게 주기 위해서 포장을 했어요. 거실에 매트를 깔아두어도 100미터 달리기를 하듯 질주하는 아들 녀석이 만드는 층간소음 때문에 미안한 마음이 앞서거든요.

그래서 봉지에 35개를 담았어요. 점심 때 갔더니 아랫집에 아무도 없어서 저녁에 주고 왔어요.

정은 나누어야 하니깐요.^^

[ 대봉감 익히기 ]

  1. 상자에서 겹치지 않게 가지런히 줄맞추어 두었어요.
  2. 자연숙성을 시켜 주세요.
  3. 대봉감이 빨리 익기를 바란다면 대봉감을 놓아둔 곳에 사과를 놓아두세요.
  4. 하나씩 익어가면 그냥 드시거나 떡을 찍어먹어도 맛있답니다.

[ 대봉감 보관법 ]
  1. 대봉감이 다 익어버렸다면 이제는 상온에서 보관하지 마시고 냉장고에 넣으세요.

냉장보관하면 조금 더 오래 보관을 할 수 있답니다.
  2. 대봉감을 먹는 또 하나의 묘미가 아이스홍시를 만들어 먹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홍시를 하나씩 랩으로 싸서 냉동실에 살짝 얼려두세요. 너무 맛있는 아이스 홍시가 되어요.

대봉감이 익기를 기다리며 겨울 따끈한 방에서 숟가락으로 대봉감을 맛있게 파 먹을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