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 좋아

아이학습지 기탄국어 B1으로 한글공부

박여사의 긍정 life 2016. 11. 19. 06:30
반응형

아이학습지 기탄국어 B1으로 한글공부를 시켰답니다.
가격 : 7;000원
할인 : 10%
구입 가격 : 6,300원
딸아이가 네 살 때 한글을 읽기 시작했어요. 어린이집에서 선생님께서 동화책을 많이 읽어주셨어요. 그 때 딸아이가 한글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다섯 살이 되니 자유자재로 동화책을 읽네요. 한글에 대해서는 엄마가 신경을 쓸 필요가 없었어요.
그러다 2015년 여섯 살이 되는 시점에 한글을 더 정확하게 가르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린이집에서 여섯 살부터 받아쓰기를 하더라고요. 여섯 살에 무슨 받아쓰기냐고 생각을 하지만 어린이집의 교육과정이니 따라야지 어쩔 수가 없네요. 그래서 조금은 한글공부를 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탄수학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예스24에서 기탄국어 B1을 구매했어요. 받침이 없는 글자는 아이가 다 알기에 B1부터 시작을 하기로 했어요.

기탄국어는 기탄수학에 비해 조금 더 크네요. 크기가 커지니 보기에 편하네요.

엄마가 선생님이 되어서 아이를시킬려고 하니 교재가 있는 것이 지도하는 것에 좋더라고요.
그래서 기탄국어를 샀어요.

 

기탄국어는 총 10단계 50집으로 엮여져서 한글과  국어의 기초를 학습하는 A~D단계 교재와 초등학교 과정에 해당하는 E~J단계 교재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초등학교에 가기 전에 기탄국어 D단계까지 꾸준하게 학습을 하면 좋을 듯 해요.

기탄국어 학습지를 좋아하는 이유는 한글과 국어 학습의 기본 원리를 기본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저는 딸아이의 수준을 고려하여 하루에 두 바닥씩 하고 있네요.
하루 두 바닦인데 딸아이가 더 많이 풀어서 보여주네요.
매일 두 바닥씩 풀면서 아이가 규칙적으로 기탄국어하네요.

꾸준하게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엄마가 더 흐뭇하네요.
아이 옆에서 엄마는 책을 읽고 딸아일 기탄을 풀어요.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예요.^^

글자를 읽고 따라쓰기가 나와요.
한글의 자음, 모음 쓰기와 낱말 학습을 통해 낱말을 익히고 어휘력을 신장할 수 있네요.

글자를 쓰고 적을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쓰기를 많이 하는 기탄국어가 너무 좋네요.
따라쓰기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글자를 외울 수 있겠네요.


두 바닥을 다 하고 난 뒤 엄마에게 검사를 받고 '참 잘했어요' 스티커를 붙이는 것에 만족감을 120% 보이는 딸아이예요.

참 잘했어요 스티커가 별 것 아닌데 딸아이에게는 자긍심을 높이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요.
아이가 기탄을 다 풀면 쉬운 문제라도 확인을 해 주어요.

아무리 쉬운 것이라도 공부하는 것이 즐거운 사람이 몇 명이나 되겠어요.
어른이야 목표가 있으니 스스로 공부를 할 수 있겠지만 아이들은 쉽지 않아요.

그래서 기탄국어를 열심히 푼 아이에게 칭찬을 많이 해 주고 있어요. 엄마의 칭찬이 좋은지 열심히 하네요.
저는 아직까지 엄마가 선생님이 되어서 가르치는 기탄학습지가 참 좋네요.

 기탄교육을 좋아하시는 분

공감 꾸욱~

반응형